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 <독전 2> 정보 및 줄거리
영화 <독전 2>는 2018년 개봉한 전작에 미처 담기지 않은 이야기를 그렸다. 전작의 결말을 간단히 요약해 보면 조원호 형사가 그토록 찾고 쫒던 마약 총책인 이선생이 그동안 자신의 수사를 도왔던 서영락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채 끝이 났었다. 차승원 조진웅 씨는 그대로 출연하고 한효주 씨가 중국에서 온 큰 칼 역을 맡았다. 작품 내내 전동 휠체어를 타고 다녔던 차승원의 연기가 돋보인다. 특히 큰 칼역의 한효주 씨는 처절하게 살아왔다는 걸 몸으로 보여주기 위해 독하게 몸을 만들었다고 한다. 또한 <독전 >에서 '이선생'의 실체를 쫓는 열혈 형사 '원호'로 극을 무게감 있게 이끌었던 조진웅 씨는 이번 <독전 2>에서도 주된 지점을 향해 돌진하는 캐릭터의 집념을 섬세하게 그려냈다. 전편을 보면 브라이언 사건이 있고 30일 뒤에 조원호와 서영락이 다시 만났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바로 그 30일 사이에 일어난 일을 다루었다. 그냥 막 찾아간 게 아니었다. 그동안 엄청나게 많은 일들이 있었다. <독전 2>는 용산역에서 벌인 지독한 혈투 이후 여전히 이선생 조직을 쫓는 원호와 죽은 줄만 알았던 브라이언이 살아서 나타나고 마약 회수를 위해 중국에서 큰 칼이 넘어와 다시 또 독한 전쟁을 벌인다. 마지막으로 결말을 살펴보자. 진짜 이선생은 노르웨이에 살고 있었다. 큰 칼의 전화기를 통해 그의 행방을 파악한 서영락은 그곳으로 가서 놈을 죽인다. 지금껏 서영락이 이선생을 찾아다닌 이유는 그가 자신의 부모를 죽인 원수였기 때문이다. 복수를 마친 후 농아 남매와 함께 살고 있는 영락에게 원호가 찾아온다. 대화를 하던 도중 영락이 총을 들자 원호가 먼저 쏜다. 그런데 사실 영락의 총알이 들어있지 않았다. 할 일을 다 마쳤기에 스스로 죽음을 택한 것이다. 집에서 나오던 원호 역시 농아 남매의 총에 맞아 죽으며 영화가 끝난다.
주요 등장인물
조원호는 오랫동안 마약 조직의 실체를 추적해 온 집념의 형사 원호 역을 연기한다. 이선생의 건재함을 믿으며 잡으려 애쓰는 형사 조원호는 용산역에서 검거된 브라이언이 이선생이라고 믿지 않는다. 그는 이선생을 잡기 위해 도와준 조력자 서영락이 이선생이라고 믿기에 온몸에 화상을 입고 나타난 브라이언이 잡힌 후 사라진 락의 행적을 계속해서 쫒는다. 브라이언 리는 조직의 숨겨진 인물이다. 전편에서 이선생을 자처했던 사람이다. 이전에 영락에게 호되게 당한 후 되갚아 주겠다는 일념 하나로 일을 벌인다. 큰 칼은 본명 섭소천 조직의 보스 이선생의 실체를 알고 있는 인물이다. 한편 브라이언이 잡히고 나타난 중국 마약 조직의 심상치 않은 인물 큰 칼의 등장이 스토리의 재미를 더해준다. 중국어와 한국어를 함께 사용하는데 이름과 억양으로 봐서 연변 출신조선족으로 추측된다. 독전 1편에서 김주혁이 맡은 서브빌런 진하림의 의붓동생으로서 오빠인 진하림 등 길림성파의 주요 인물들이 한국으로 건너갔다가 몰살당한 후 뒤처리와 복수를 겸 해 한국으로 오게 된다. 서영락은 조직에서 버림받았던 조직원이다. 전편에서 원호의 수사를 도왔으나 농아 남매와 함께 자취를 감춘다. 끝나지 않은 전쟁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조진웅 차승원 한효주 그리고 류준열 대신 열연한 오승윤 배우들의 연기가 기대된다.
국내 해외 흥행순위
공개 1일 차 대한민국 1위, 미국 10위, 브라질 5위, 일본 3위 독일 및 프랑스에서 7위로 진입했다. 이외에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는 1,2위를 기록했고 나머지 국가에서는 하위권 혹은 미진입하면서 Flix Patrol 영화부문 930점 만점에 291점을 기록하며 4위로 진입했다. 공개 2일 차 미국에서 일일 순위 아웃되었고 일본에서는 2위로 오르며 브라질은 6위로 하락했다. 이외에 다른 국가에서 일일 순위에 새롭게 들거나 오르면서 Flix Patrol 349점을 기록하며 3위로 상승했다. 다만 Flix Patrol 순위에 비해 점수가 낮은 편이고 1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베스트크리스마스 에버와 더킬러가 각각 773점과 724점으로 <독전 2>와 큰 점수차인 것으로 보아 넷플릭스 공식 순위에서 흥행 성적은 높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개 4일 차 Flix Patrol 362점을 기록하며 3위를 유지했다. 넷플릭스 공식 순위에서 3일간 1,090만 시청 시간 560만 시청수를 기록하면서 비영어권 영화부문 1위로 진입했다. 올해 1주 차에 비영어권 1위로 진입한 <정이> <길복순> 하고 비교해 보면 상대적으로 조금 낮은 수치이다. 또한 비영어권 영화 기준으로 본다고 해도 시청수 500만 대가 1위를 하는 경우는 그 주간에 흥행작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흥행했다고 볼 수 없는 부분이다. 공개 5일 차 신작 <레오> 가공개 되자마자 Flix Patrol 1위를 차지하면서 <독전 2>는 312점으로 5위로 하락했다.